건조기 시트 비교

7가지 건조기 시트의 가격과 향 비교

건조기 시트 비교

건조기 시트 비교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향기 이야기, 일상의 향기도 관심있게 바라보는 센트진에서는 꼭 향수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 자주 만나게 되는 향기 제품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3대 이모님라고 하는 식기세척기, 로봇청소기, 건조기 이모님. 주말, 빨래방에서 세탁 후 건조기 시트 넣고 뽀송하게 건조해 오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어떤 향이 나는지, 가성비는 어떤지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센트진에서 무려 7가지 종류를 실험해 봤습니다.

 


건조기 시트 효과

1. 정전기 방지: 건조기에서 의류를 건조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정전기를 줄여주고, 의류에 먼지나 털이 붙는 것을 예방
2. 향기 유지: 건조기 사용 후, 의류에 향기를 유지하기 위해
3. 섬유유연제 효과: 의류를 부드럽게 하고, 구김을 최소화하며, 보풀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려고
상기의 목적을 위해 건조기 시트를 사용하게 됩니다.

 


 

건조기 시트 비교

플란테코

플란테코 허브향 드라이시트

쿠팡 기준 가격 장당 63.8원(24.03월)으로 개별포장 되어 있습니다. 건조기 사용 전 3.41g, 건조기 사용 후 2.14g의 중량으로 체크되었어요(건조기마다, 세탁환경마다 각기 다른 결과를 얻을 수 있으니 절댓값이 아닌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허브향이라 민트와 파우더리한 향이 함께 느껴지고, 건조기 사용 후 옷감에 남은 향은 약한 편입니다.

 

바운스

P&G 바운스 드라이시트

쿠팡 기준 가격 장당 105.12원(24.03월)으로 개별포장도, 비닐팩포장도 되어 있지 않아서 당황했던 제품입니다. 택배박스를 열자마자 섬유유연제 냄새가 진동해서 결국 지퍼백에 넣어뒀어요. 건조기 사용 전 2.13g, 사용 후 1.47g으로 딱 코인세탁방 냄새, 화이트 플로럴향입니다. 향은 가장 진하고 깔끔한 꽃향기라 좋은데, 포장만 좀 바뀌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 국내 정식 출시 제품이 아니라서 그런 것 같아요.

 

라비킷코트너

라비킷 코트너 고농축 향기시트

쿠팡 기준 가격 장당 416.66원(24.03월)으로, 이번에 리뷰하는 상품 중 가장 비싼 제품입니다. 비싼 만큼 일회용 포장은 기본이고, 패키징도 예쁘고 중량도 가장 무겁습니다. 건조기 사용 전 6.81g, 사용 후 2.16g으로 상큼한 플로럴 파우더향인데, 너무 달달하거나 머리 아픈 향은 아니었어요. 건조기 사용 후 옷감에 남은 향 강도는 중상 정도 입니다.

 

애경 르샤트라 건조기시트 피오니 부케

쿠팡 기준 가격 장당 96.75원(24.03월)으로, 물티슈 리필 포장처럼 한 팩에 시트지 여러 장이 들어간 포장형태입니다. 건조기 사용 전 중량이 1.79g으로, 이번에 리뷰하는 제품 중 가장 가벼웠어요. 건조기 사용 후 중량은 1.47g으로 건조기 사용 후 옷감에 남은 향은 약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과는 달리 중상 정도로 괜찮은 편입니다. 향은 흔히 섬유유연제에서 맡는 달콤한 플로럴 향이었습니다.

 

아우라

샤프란 아우라 건조기 드라이시트 스모키머스크

쿠팡 기준 가격 장당 128.16원(24.03월)으로, 르샤트라처럼 한 팩에 시트지 여러 장이 들어간 포장입니다. 건조기 사용 전 중량이 3.00g, 사용 후 중량은 2.80g으로 건조기 사용 후에도 완전히 사용되었다는 느낌이 안 들었어요. 건조기와 세탁물 타입에 따라 다른 결과를 얻을 수 있으니 제가 사용한 경우를 일반화 할 수는 없지만, 다른 건조기 시트에 비해 사용 후 빳빳한 감이 남아 있었습니다. 사용 후 옷감에 남은 향은 약한 편으로, 스모키머스크 향 자체가 흔히 맡는 섬유유연제 향이 아니라서,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바스

바스 드라이시트 코튼 플로랄 머스크향

쿠팡 기준 가격 장당 167.5원(24.03월)으로, 물티슈 같은 포장에 뚜껑도 있어서 실용적입니다. 건조기 사용 전 중량이 3.26g, 사용 후 중량은 1.48g으로 진한 베이비 파우더 향이 남습니다. 건조기 사용 후 잔향은 BOUNCE와 BAS가 가장 진하고, 바운스는 플로럴, 바스는 베이비 파우더 향이라, 진한 향을 좋아하신다면 취향에 맞춰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건조기 시트 비교 스웰데이

스웰데이 건조기용 시트 베이비파우더향

쿠팡 기준 가격 장당 111.25원(24.03월)으로, 역시 물티슈 같은 포장입니다. 건조기 사용 전 중량은 3.32g, 사용 후 중량은 1.91g으로 BAS와 같은 베이비파우더향이지만 향의 강도는 BAS보다는 약한 편입니다.

 


 

요약

장당 가격은 라비킷코트너>바스, 아우라, 스웰데이, 바운스>르샤트라, 플란테코.

중량은 라비킷코트너>플란테코, 스웰데이, 바스, 아우라>바운스, 르샤트라.

잔향 강도는 바운스, 바스>라비킷코트너, 르샤트라>아우라, 플란테코, 스웰데이.

플로럴 향 계열은 바운스, 라비킷코트너, 르샤트라.

허브 향 계열은 플란테코 허브향.

머스크 향 계열은 아우라 스모키머스크.

베이비파우더 향 계열은 바스, 스웰데이 입니다.

국내 향료회사의 세계

국내 향료회사의 세계 | 현직 조향사와의 인터뷰 인터뷰 기사 일상생활 곳곳에 향이 없는...

공간의 향기 | 미나 페르호넨 디자인 여정: 기억의 순환

장소 : 미나 페르호넨 디자인 여정: 기억의 순환 위치 :...

금목서 은목서 향수

금목서 은목서 향수 이야기 금목서 향기 아는 사람?🤚 남쪽 지방에 많이 자라기 때문에...

그 향이 알고 싶다 | 우디 탐구하기1️⃣

그 향이 알고 싶다 | 우디 탐구하기 안녕하세요. 초루짱입니다. 구독자 여러분들 잘 지내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